전자정부 사업 잇따라 발주된다
기사입력 2008-07-24 한마디쓰기 (0)   
 
 정부 예산 10% 절감 우선순위로 정보기술(IT) 사업이 거론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 달부터 전자정부사업이 잇달아 발주된다. 이번에 발주되는 사업은 특히 내년 본사업을 앞둔 업무 재설계(BPR) 및 정보화 전략계획(ISP) 사업이 주를 이룰 전망이다.

 23일 관계기관과 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시군구 시스템 고도화 및 확산 사업(7월말) △온-나라 시스템 고도화 및 확산사업(8월중) △인터넷과 업무망 분리 사업(7월말∼8월중) 등을 발주할 예정이다. 이미 정부 통합 전산센터 2단계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 사업은 입찰 공고중이며 8월 20일 입찰 마감된다.

 또 8∼9월중 △국토 통합 정보시스템 구축사업(국토해양부와 행정안전부) △전자정부 보편적 서비스 제공 △국가 통합 물류 정보시스템 구축사업(국토해양부가 주관하는 사업. 관세청과 지식경제부 및 검역기관 등이 참여) 등이 발주될 예정이다.

 이밖에 BPR/ISP 사업 10여개가 8∼9월중 발주될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 경쟁력 강화 △전자정부 통합서비스 △가축 질병 방역체계 구축 △소비자 안전 종합 정보계획 구축 △국가 정보화 설계도 기반구축 등과 관련된 BPR/ISP 사업 등이 될 전망이다.

 정부 산하기관 관계자는 이와 관련, “올해 추진될 BPR/ISP 사업은 2009년에 본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하는 것”이라며 “내년 본 사업 예산이 확보되지 않을 경우 이들 BPR/ISP 사업은 추진되지 못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동영상기사
 한편 전자정부 추진 주무부처인 행정안전부와 예산 담당 부처인 기획재정부는 내년과 향후 5년간 전자정부 사업 예산을 두고 22일부터 본격적인 예산 협의에 돌입했다. 두 부처는 예산 요구액수가 크거나 논의 대상이 되는 문제 사업에 대해 예산을 협의할 예정이다.

 정소영기자 syjung@etnews.co.kr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