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카테고리 경제/경영
지은이 김병도 (21세기북스, 2003년)
상세보기


--------------------------------------------------------------------------------
CRM(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브랜드 사이언스,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제휴 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다채널 관리 등 6가지의 마케팅 기법으로 위기를 돌파한 기업들의 실제 사례를 소개했다.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 옷을 입혔는가

마케팅 위기의 시대, 기업의 마케팅 위기를 극복하고자 하는 기업 경영자들과 마케팅 담당자를 위해 저자는 6가지 마케팅 패러다임을 소개한다. 먼저 최근 마케팅 생산성의 저하와 마케팅 효과 측정의 난해성을 해결할 방법으로 CRM, 브랜드 사이언스 그리고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을 소개한다. 그리고 마케팅이 최고 경영층의 장기적 전략 수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으로 제휴 마케팅,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그리고 다채널 관리를 제시한다. 이러한 방법들을 성공적으로 활용한 코카콜라, 반스앤노블, 스와치, 아큐브 등과 같은 기업의 사례가 나와 있어 흥미롭다.


▣ 저 자 김병도
현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을 졸업한 후, 뉴욕 대학(NYU)에서 경영학 석사, 시카고 대학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서울대학교에 부임하기 전 카네기멜론 대학 경영학과에서 마케팅 교수로 재직하기도 했다. 저자는 지난 10여 년 동안 CRM, 상용고객보상제도, 제품?서비스 추천모형, 최적 마케팅 전략의 개발 등 첨단 마케팅 문제를 연구하여 논문을 학술지에 발표했다.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많은 신 마케팅 기법들은 저자의 학술 발표논문을 실무적으로 정리한 것이다.

▣ 차 례
서론 - 새로운 마케팅 패러다임을 찾아서
1. 마케팅 환경변화와 CRM
2. 브랜드 사이언스
3. 끊임없는 테스트를 통한 학습
4. 제휴 마케팅
5. 제품 및 서비스 개념의 확장
6. 다채널 관리
Posted by 알 수 없는 사용자
,